-
- 심볼마크
-
계명아트센터의 새로운 Symbol Mark는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한 계명대학교의 이념적 정체성과 커뮤니케이션의 일관성을 반영하면서, 아트센터다운 독창성과 심미성을 효과적으로 접목시키는데 중점을 두어 개발되었다. 4개의 4각형은 계명의 명(明)을 시각적으로 구현하였으며, 이는 세상을 비추는 진리와 희망의 태양을 상징한다. 이러한 형태는 동시에 세상을 바라보는 창문을 표상하며, 글로벌 수준에 맞는 세계적인 아트센터라는 의미를 나타내주고 있다. 4각형 안의 영문은 계명대학교의 비전을 담고 있다. 특히 4각형 안에 비사의 우렁찬 포효는 계명대학교의 상징인 동시에 여호와의 진리의 음성을 공감적으로 나타내며, 이를 만인에게 전하는 아름다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반영하고 있다. KAC영문은 모던한 보도니(Bodoni)서체를 사용함으로써 동시대의 문화를 선도해가는 계명아트센터의 의지를 담아내고 있다.
-
- 로고타입
-
계명아트센터의 로고타입은 계명대학교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아시아최대의 공연문화의 장으로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가독성은 최대한 살리되 획의 끝부분에는 비사의 날개느낌을 더함으로써 계명의 기상과 패기를 표현하고 있다. 영문로고타입은 국문로고타입의 톤앤매너를 유지하면서 계명아트센터의 세련된 느낌을 대변하고 있다. 로고타입의 사용은 형태와 색상사용에 정확성을 기하여 이미지 변질이나 왜곡이 없도록 하여야 하며, 반드시 컴퓨터 자료에 의한 출력방식으로 축소 또는 확대사용하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별도 제시된 그리드 비례규정에 따라 재생하여 사용해야 한다.
-
- 시그니처
-
시그니처 조합은 심벌마크와 로고타입 등이 일정한 규칙에 의하여 조합된 경우를 말하며, 각각의 요소들을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해서는 안된다. 적용하는 매체에 따라 적절한 시그니처를 선택하여 사용한다. 시그니처 활용 시에는 첨부된 데이터를 활용하여야 한다.
-
- 컬러시스템
-
시그니처의 컬러시스템은 심벌마크, 로고타입과 더불어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핵심요소이다. 각종 시각매체에 적용하는데 있어 메뉴얼에 적용하는데 있어 메뉴얼에 수록된 색상샘플 또는 아래 명시된 Pantone Color를 표준으로 삼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제작하여야 한다.
계명아트센터의 메인 컬러시스템은 미디어에 따라 다음의 4가지 컬러의 사용이 가능하다.
-
- 지정서체
-
국문 및 영문 지정서체는 심볼마크 및 로고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지정한 서체이다. 지정서체는 윤고딕(지평 90% 변형)과 산돌명조를 사용해야 한다. 영문지정서체는 Frutiger 서체 중 아래 지정된 서체를 우선적으로 사용한다.
-
- 보조그래픽
-
보조그래픽은 계명아트센터 어플리케이션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고 유연하게 하며 홍보물이나 각종 프로모션용품류 등에 적극활용함으로써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응용편에 적용된 사례들을 참고 하되 제작물에 새로운 모티브를 개발할 경우 아래에 명시된 디자인 기준과 Look & Feel에 최대한 부합되게 개발되어야 한다.
1/1
오늘 하루 그만 보기
팝업닫기